- SNS 대란템으로 MZ세대 입맛 사로잡은 화제의 청년떡집… 엔데믹 맞아 팝업스토어 진행
- 잔망루피 딸기크림떡, 찐우유떡 등 크림떡 4종과 꿀오랑 5종 더한 베스트셀러 9종 선보여

[Cook&Chef=조용수 기자] 청년떡집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자사 인기 제품 9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청년떡집의 인기 제품들로만 엄선했다. 잔망루피 딸기크림떡, 찐우유떡, 블루베리크림떡, 범벅초코크림떡 등 ‘크림떡 4종’과 말랑말랑 꿀오랑 오리지날·인절미·흑임자맛, 우리쌀 꿀오랑 캐슈넛·베리맛 등 ‘꿀오랑 5종’을 선보인다. 또 꿀오랑 라인 5종의 개별 제품들을 하나씩 맛볼 수 있는 ‘꿀오랑 5개입 세트’도 오프라인 전용 상품으로 특별 구성해 판매한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선보이는 꾸덕한 우유 크림의 ‘찐우유떡’은 청년떡집의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최근 과하고 자극적인 단맛에 지친 소비자들이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맛에 열광하면서 지난 5월을 기준으로 전월 동기 대비 300%의 매출 상승을 기록하는 등 우유 열풍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해동 정도에 따라 시원한 아이스크림 형태로도 즐길 수 있어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떡집 김진아 브랜드 매니저는 “그동안 주로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청년떡집의 인기 제품을 코로나19 엔데믹과 함께 소비자가 직접 만나 볼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떡집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셉트의 이벤트를 계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