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거로운 캠핑 요리는 가라!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겨
- 번거로운 재료 준비 및 조리 과정 없이 밀키트 하나로 해결 가능

[Cook&Chef=조용수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개별여행이 가능한 캠핑 열풍이 한창인 가운데, 봄을 맞아 근교에서 가볍게 즐기는 ‘캠프닉(캠핑+피크닉)’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캠핑을 떠나려는 ‘캠핑러’들이 늘고 있다. 이에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캠핑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캠핑 요리의 대명사인 ‘스테이크’ 가운데,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토마호크, 돈마호크 스테이크가 특히 인기다.

화덕 피자, 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우주인피자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지름 15cm, 세로 길이 35cm의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한다. 100% 식물성 사료만을 먹고 자란 블랙 앵거스 품종 중 가장 상위인 탑초이스 등급만을 사용했다. 갈빗살을 감싼 긴 뼈를 손잡이로 활용하면 직화로 구워 먹기 편리해 캠핑 요리에 제격이다.
우주인피자 관계자는 “기존 캠핑 수요와 더불어 봄을 맞아 가볍게 떠나는 캠프닉이 주목받으면서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스테이크 밀키트는 출시 이후 2030 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판매 증가로 일시 품절이 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