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 구운 토스터와 커피, 티를 아침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모닝 세트’로 구성
-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컬러와 유러피언 감성의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전기 주전자(HD9365/10), 드립 커피머신(HD5120/00), 토스터기(HD2640/10)로 구성된 필립스 ‘친환경 에코 키친 세트’는 메인 바디 부분이 식물성 폐식용유를 재활용한 100%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일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동일 가전 대비 전기 주전자는 약 25%, 드립 커피머신은 약 24%, 토스터기는 약 14%의 탄소 배출을 절감해준다. 또한 자동 전원 차단 버튼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도 최적화되어 있으며, 제품 포장도 친환경적이다.
필립스생활가전은 에코매처의 NGO 파트너인 FEED(Fostering Education & Environment for Development)와 협력하여 ‘친환경 에코 키친 세트’ 구매 고객들과 함께하는 ‘에코 모닝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제품 수령 후 제품 박스에 부착된 QR코드에 접속해, 부여받은 나무의 고유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를 통해 나만의 나무를 심고, 나무 이름 지정 및 위치 확인은 물론, 나무가 자라는 모습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신봉규 대표이사는 “필립스생활가전이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으로 제품을 제작하는 것은 탄소 배출 절감뿐만 아니라, 수질 오염 및 전반적인 천연 자원 사용의 감소와 향후 더욱 지속 가능한 재료 개발 및 제조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을 의미한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나무 심기 캠페인으로 업계 전반에 불어온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전세계적인 환경문제와 기후 위기 극복에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최근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 트렌드에 발맞춰, 내추럴한 베이지 컬러와 우드 톤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컬러와 유러피언 감성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에 세련됨을 한 층 더해준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