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편하게 맛을 낼 수 있도록 황토가마에 구운 다시팩으로 맛낸 천연조미료

[Cook&Chef 조용수 기자] 추운 한파가 지속되면서 따뜻한 국물이 있는 밥상을 아침 저녁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게다가 1인가구가 늘면서 최근 간단하게 육수를 낼 수 있는 다시팩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동해식품에서는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해주는 천연조미료 다시팩 '해살이'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요리를 더 간편하고 맛깔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건어물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해살이는 건어물과 다시팩, 천연분말 등 다양한 형태의 천연조미료 제품을 출시했으며, 이 중 다시팩 부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재료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육수팩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티백 형태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 한 황토가마에 로스팅한 육수팩을 선보이고 있다.

해살이의 ‘황토가마에 로스팅한 다시팩’은 ‘로스팅 새우 다시팩’, ‘로스팅 실속 다시팩’, ‘로스팅 멸치 다시팩’ 등 3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요리에 맞게 각 제품별로 선택 가능한 장점을 담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100% 국내산 천연 원물만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과 풍미가 일품이며, 국산 원재료 사용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살이를 제조하는 동해식품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고 우리 건어물을 전문으로 제조하고 있다. 특히 ‘해살이 다시팩’은 국내산 원물(멸치·새우·다시마·디포리 등)을 자체 특허 받은 로스팅 기술로 구어내 천연 조미료 육수팩을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다.

‘로스팅 새우 다시팩’은 새우의 달큰함과 멸치와 다시마의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로스팅 멸치 다시팩’은 디포리와 멸치, 다시마의 깔끔하고 깊은 풍미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시원한 국물을 우리는데 제격이며, ‘로스팅 실속 다시팩’은 통멸치, 디포리, 다시마에 홍합살을 넣어 해물 고유의 감칠맛과 깔끔한 풍미로 진한 국물에 잘 어울린다.
.
해살이 관계자는 “자체 특허 받은 로스팅 기술과 국내산 최상급 원물을 로스팅하여 비린맛과 세균은 줄이고 깔끔하고 깊은 맛을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랫동안 자부심을 가지고 국산 최상급 원물 재료와 레시피를 개발해 왔으며, 30년 전통의 오랜 신뢰로 다져진 동해식품만의 노하우로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제품을 생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