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듯, 30-40대 뿐만이 아닌 젊은 세대들도 몸을 돌보고 건강하게 사는 삶을 지향하고 있다. 하지만, 잘못된 운동을 통해 지방과 근육이 함께 빠지는 현상을 조심해야 한다. 단백질은 평범한 식사만으로는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이기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과 체형을 분석해 별도 보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물과 파우더 가루를 따로 섞어 만드는 번거로움이 필요 없고, 뚜껑만 돌려서 따면 마실 수 있는 맛있는 단백질 보충제, Ready To Drink (이하RTD) 프로틴음료에 대해 알아보자. RTD 음료의 대표적인 예로, 에스디생명공학 (대표 박설웅)의 크리에이티브 뷰티푸드 브랜드 1AB(원에이비)의 ‘프로틴워터20’이 있다. ‘프로틴워터20'은 파우더 고유의 비린 맛과 묵직함, 텁텁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단순히 액체에 단백질 파우더를 녹인 것이 아닌 1AB만의 특수한 절차와 공정을 거친 제품이다. 우유를 정제하여 만든 100% 분리유청단백질 (WPI)을 사용하여 투명하고 청량한 타입으로 개발되었으며, 평소 유제품을 섭취하면 소화가 어려웠던 유당불내증 소비자들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우유나 치즈 등 유제품을 먹으면 소화 장애 등이 발생하는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토네이드는 우유의 유청에서 단백질 이외의 유당을 제거한 WPI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소화가 용이하며 뛰어난 체내 흡수율을 자랑한다.
이처럼 RTD 단백질 음료는 간편한 섭취와 뛰어난 성분은 물론, 프로다이어터들의 운동욕구를 자극하는 바이럴 홍보들이 화제를 모으며 제품에 대한 관심을 더하고 있다. 소중히 키워온 근육들이 내가 모르게 새어나가지 않도록 간편하지만 맛있게 관리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