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칩은 지난해 출시한 서울칩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를 통해 ‘SEOUL FOOD AWARD 2022’를 수상한 이후 올해 누룽지차를 새로 선보였다. 서울칩 누룽지차는 우리 선조들이 소화를 돕고 건강을 위해 즐겼던 숭늉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커피믹스처럼 스틱형식으로 11g씩 포장돼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과립형이다. 여름 휴가나 방학을 맞아 국내외로 떠날 여행객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명실상부한 건강식인 서울칩 누룽지차는 스틱 1개당 1000mg의 식이섬유를 첨가, 고분자 탄수화물 특유의 콜레스테롤 감소, 심장 보호, 혈당조절, 변비 완화 등의 효능을 자랑한다.
또한 종이컵 기준으로 스틱 1개를 넣어 냉온수를 부으면 햅쌀 알갱이가 숭늉처럼 금방 불어 쉽고 편하게 누룽지 특유의 구수함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특유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통해 샐러드나 파스타, 요거트에 토핑으로 뿌려 시즈닝으로 즐길 수 있고, 라면, 각종 탕 등에 첨가해 고소한 풍미를 배가시키기에 안성맞춤이다.
앞서 지난달 13일부터 3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코리아 엑스포’에 참여한 서울칩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각국의 관련 업체들로부터 잇따른 업무 미팅 요청과 제품 및 유통 문의, K- 푸드와 누룽지와 같은 한국식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에 대해 서울칩 관계자는 “프랑스와 유럽 업계 관계자들을 넘어 일반인들도 서울칩 만의 식감과 풍미, 건강함에 반했다”며 “건강식으로 인식돼는 K-푸드에 대한 관심과 호응이 상상 이상이라는 사실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대량 생산 및 유통을 통해 유럽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