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에 출연하신 환자분들은 서울송도병원에서 완치판결 또는 치료 중에 계신 분들로 암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을 받아 출연
[Cook&Chef=조용수 기자] 갑작스럽게 찾아온 “암” ..모든 암 환자들은 오랜 시간 암과의 싸움을 이겨내고 완치하기를 간절히 희망하며 어려운 시간을 이겨 나가고 있다. 이러한 암환자를 위해 서울송도병원에서 암 면역음식은 연구 개발하여 조리하고 있는 김남수 셰프는 환자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맞춤 식이로 진행 하며 요리법 또한 항암식에 기준하고 있다. 고온요리 등은 자제하고 모든 소스(sauce)류와 드레싱(dressing)류는 직접 슈퍼 푸드로 불리는 각종 견과류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다.
김남수 셰프는 서울송도병원에서 5년째 항암 면역음식을 직접 조리하며 환자분들의 1:1로 식사 라운딩을 통해 입맛이 저하될 때 특별히 맞춘 식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김남수 셰프는 2022년 직접 병원에서 환자들에게 제공한 음식을 기반으로 “내몸을 살리는 면역음식” 이란 레시피북을 출간하기도 하였다.
환자들의 음식을 책임지고 있는 김남수 셰프는 음식을 조리할 때 마다 기도하는 마음과 내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는 마음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마음가짐을 통해 제공되는 면역음식이야 말로 환자들이 먹었을 때 음식을 통해 암이 극복하는 또 다른 활력을 제공 하는 게 아닌가도 보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