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 김학영 기자] 부산에는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부산가볼만한곳이 밀집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등의 유명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해운대호텔이나 해운대해수욕장 맛집, 광안리 맛집, 마린시티 맛집 등이 위치하고 있다,특히 해운대해수욕장 인근으로는 아시아 최고의 전시, 컨벤션 허브로 자리매김한 벡스코와 신비로운 바다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부산아쿠아리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 동백섬,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더베이101,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파랜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등의 해운대가볼만한곳이 다채로워 2박3일 코스의 부산여행 패키지로도 일정을 알차게 소화할 수 있다.
가볼만한곳이 많은 부산은 관광지 중심으로 여행을 계획하기도 하지만 맛집 탐방을 테마로 부산여행코스를 계획하기도 한다. 부산을 대표하는 수 많은 먹거리 중에서 신선한 해산물은 단연 으뜸으로 손꼽힌다. 요즘에는 붉은 대게라고 할 수 있는 홍게 시즌으로 부산 여행 중에 필수로 맛봐야 하는 먹거리인 홍게를 무한리필로 마음껏 먹을 수 있는 해운대 맛집이 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위치한 ‘홍게데이’로 부산 해운대 3대천왕맛집 베스트 중에 한 곳이다. 1인 2만8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좋은 홍게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부산 해운대 맛집'홍게데이'는 가성비좋은 곳으로 해운대 맛집3대천왕에 손꼽힌다. 해운대해수욕장 맛집 '홍게데이'에서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속이 꽉 찬 홍게와 함께 시원한 전복물회, 연포탕 또는 붉은대게탕까지 함께 준비된다. 홍게는 다섯마리씩 즉석에서 바로바로 쪄주기때문에 비린맛이 없고 짜지않아 충분히 무한리필을 즐길 수 있다.
업체관계자의 말에 따른 이곳만의 별미는 다 먹고 남은 홍게등껍질을 연포탕에 넣어 국물을 우려내어 먹는것이다. 한층 더 깊어진 국물에 라면사리를 넣어 끓이면 맛과 영양 모두 충족하는 대게라면을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홍게데이'는 산지직송으로 유통과정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당일기준 최저가격의 홍게,킹크랩,랍스타를 맛볼 수 있으며 이 외 다양한 해산물메뉴들이 준비돼 있다.
부산여행1박2일 또는 당일치기 등의 여행일정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숙소로는 해운대파라다이스호텔과 부산 웨스턴조선호텔 등이 있으며 보다 합리적인 해운대 게스트하우스와 민박 등이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