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게다리튀김은 곁들이 찬임에도 불구하고 조리사들도 극찬한 독특한 별미로 인기
경상북도에 위치한 영덕은 청량하고 한적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바다와 제철을 맞이한 대게들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영덕의 강구항은 대게 위판장이 운영되며, 대게 거리도 형성되어 있을 정도로 국내 최고의 대게 산지다.
강구항은 대게거리가 위치한 만큼 대게를 취급하는 음식점들도 곳곳에 포진됐다. 그 중 강구항대게직판장 ‘이오대게’가 방문객들 사이에서 영덕 가볼 만한 곳, 영덕 맛집 등 다양한 호평과 함께 지역 내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다리가 휘어지진 않을까 걱정이 된다는 후기가 가득할 정도로 대게 주문 시에는 다양한 곁들이 찬들이 제공된다. 새우튀김과 야채튀김, 대게다리튀김 비롯해 신선한 문어숙회와 생선회 등 열거 조차 힘들 정도다. 특히 대게다리튀김은 곁들이 찬임에도 불구하고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대게 살에 바삭한 튀김옷의 식감까지 느낄 수 있어 이 집만의 독특한 별미로 자리잡았다.
방문객이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게 가게의 전면에 큰 창을 배치해 오션뷰와 함께 잊지 못할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 편의를 위해 매장의 실내 인테리어를 쾌적하게 조성해 가족모임이나 동호회, 회식 등 단체모임을 갖기도 좋다. 가족단위로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기용 의자를 배치하였으며,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 중인 발렛파킹 서비스와 같은 세심함도 영덕대게직판장, 영덕강구항맛집 '이오대게'가 돋보이는 요소다.
한편 영덕대게맛집 ‘이오대게’ 관계자는 “직접 대게를 엄선해 신선한 대게만을 공수하고 있으며, 모두 정성껏 조리해 손님상으로 제공되고 있다.”라며 “신선한 대게에 특유의 요리솜씨를 더하기 시작하면서 강구항맛집, 강구항대게맛집 등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탔으며, KBS 생생정보통에 방영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최고의 한 끼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서비스와 맛있는 음식을 선사하겠다.”라며 “예약이나 방문과 관련된 문의는 대표번호 및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