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조용수 기자] 유러피안 푸드 마켓 리더 구르메F&B코리아에서 온라인 자사몰 치즈닷(cheesedot) 회원 대상으로 ‘치즈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치즈닷 회원 대상으로 6명을 선발하였으며, 구르메F&B가 인증한 치즈 전문가가 알려주는 치즈의 역사부터 분류 방법, 간단한 페어링 시식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치즈의 정의와 역사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치즈 제조 방식에 따른 분류 방법에 따라 생치즈부터 가공치즈까지 다양한 치즈를 테이스팅하게 된다. 마지막엔 치즈 페어링 팁을 간단히 공유하며 와인과 함께 페어링하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메종 드 구르메’ 지하 1층은 우드톤에 마치 유럽에 온듯한 느낌의 공간으로, 클래스에서 사용되는 커틀러리는 친환경 프랑스 키친 브랜드 ‘페블리’와 북유럽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이오이 리빙디자인’, 이탈리아 프리미엄 와인잔 ‘이탈레쎄로 사용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치즈닷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된 웰컴 치즈 기프트와 구르메F&B에서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메종 드 구르메’의 20% 할인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르메F&B 마케팅 담당자는 “구르메F&B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고객 대상 치즈 클래스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유러피안 미식 문화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유럽 식자재를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치즈닷 온라인몰은 독보적인 품질과 전문성을 가진 자연 치즈와 버터 등 유가공품을 필두로, 올리브 오일, 소스 및 육가공 식품 등 다양하고 새로운 식재료를 판매하고 있다. 2023년 새롭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서비스 오픈 이벤트로 치즈닷에서 사용 가능한 1,000원의 적립금도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