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영양∙칼로리 밸런스 갖춘 건강 식단… 남김 없이 다 먹어도 한 끼 열량 315kcal 불과
[Cook&Chef 마종수 기자]다이어트 전문 기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의 첫 번째 제품으로‘식(食)습관성형’ 건강 다이어트 도시락 ‘다노한끼 닭가슴살 에디션’ 7종을 출시했다. 첫 제품 ‘다노한끼 닭가슴살 에디션’은 다이어트 식재료의 대표주자인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사용해 질 좋은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탄수화물과 지방의 비중은 대폭 낮춘 식단이다. 하루 한 끼만큼은 건강한 식재료로 건강하게 조리한 저염·저당·저열량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7종의 도시락으로 1주 식단을 구성했다.
▲‘갈릭닭가슴살소시지+시래기보리밥+단호박’(355kcal), ▲‘닭가슴살스테이크+빠에야볶음밥+어묵’(350kcal), ▲‘닭가슴살데리야끼+현미야채밥+양파볶음’(285kcal), ▲’토마토닭가슴살+채소영양밥+미니후라이’(255kcal), ▲’매콤닭가슴살소시지+곤드레밥+버섯볶음’(310kcal), ▲’고구마닭가슴살스테이크+현미볶음밥+두부’(325kcal), ▲‘머스타드닭가슴살+퀴노아밥+야채’(330kcal) 등 7종이다. 닭가슴살 메인 요리와 영양밥, 사이드 메뉴의 구성이다.
닭가슴살 메인 요리는 촉촉한 스테이크나 쫀득한 소시지 등으로 조리해 특유의 퍽퍽한 식감을 잡았고, 청양고추·마늘·토마토 등을 토핑하고 데리야끼·머스타드 등 소스를 가미해 풍미까지 살렸다. 사이드 메뉴까지 남김 없이 다 먹어도 한 끼 평균 열량이 315kcal에 불과하다. 뿐만 아니다.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급속동결 방식으로 제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갓 조리한 상태의 맛과 영양, 재료의 식감까지 고스란히 살아있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4분간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착한 가격으로 다이어터의 가격 부담도 덜어냈다. 도시락 7팩으로 구성된 1주 식단은 2만 4900원으로 도시락 1팩의 평균 가격이 1주 식단 기준 3557원에 불과하다. 편의점 도시락이나 커피숍 아메리카노 한 잔 가격보다도 저렴한 수준이다. 다노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 다노샵(danoshop.net)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