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 등 건강회복 목적을 위하거나 노년기에 자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 노인병원, 요양병원 등에 근무하는 조리사/영양사 분들에게 유용
- 8월 29일 총회를 개최해 새로운 이사진을 선임한 후 협회 활성화에 최선을

[Cook&Chef=김학영 기자] (사)한국외식조리협회 김남수 회장이 신체 면역력 살리는 영양학적 건강식단 정보를 담은 전문서적 ‘면역음식’(저자 : 김남수, 안성근 / 출판사 : 기문사)을 출간했다. 현대인들을 위한 푸드 테라피 ‘면역음식’은 면역음식의 정의와 함께 다양한 식재료에 대한 이해 그리고 종류별 메뉴 레시피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면역음식이란 건강의 균형을 잃어 음식으로 회복하고자 할 때 또는 영양적 관점에서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제공하는 음식을 말한다. 보다 넓은 의미에서 보면 다이어트 등 건강회복 목적을 위하거나 노년기에 자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책 속에서 저자들은 암 등 특정질환 환자에게만 적용되는 음식이 아닌 개인의 건강 상태를 의학적으로 측정하여 기본 데이터를 가지고 영양의 균형(Balance)을 맞추어 주는 음식이라고 설명한다. 건강을 찾고자 하는 분들과 암 환자를 돌보는 병원, 면역증진이 필요한 노인, 다이어트 건강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면역음식 조리법은 실생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서울송도병원 암 면역센터에서 수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형태의 면역음식을 연구, 개발하여 환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메뉴위주로 자세한 레시피 정리와 음식에 대한 팁 등을 상세히 올려 책을 출간하게 된 김남수 회장은 앞으로 면역요리가 노인병원, 요양병원 등에 근무하는 조리사/영양사 분들에게 유용하고 참고해 볼 만한 도서로 추천되길 희망한다며, 연세가 있는 부모님을 두고 있는 분이나 다이어트, 건강식 등이 필요한 분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번 출간을 기회로 (사)한국외식조리협회의 활성화를 위해 8월 29일 총회를 개최해 새로운 이사진을 선임한 후, 신임 이사진과 함께 그동안 침체되어 있던 협회를 보다 조직적이고 다양한 구성으로 구축해 협회의 발전을 통해 한국조리문화 발전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