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릭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의 좋은 공급원으로 겨울철에 한층 더 효과
-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장 건강에 탁월
- 베리류와 견과류를 곁들이면 가장 건강한 아침 식단

[Cook&Chef=조용수 기자]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에서 인공 첨가물 없이 유우로만 만드는 요거트가 그릭요거트이다. 그리스 최고의 그릭요거트 기업인 크리크리가 만드는 그릭요거트는 저지방 그릭요거트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으로 다른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비해 지방 함유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 특징이다.(*3.8g 함유-저지방 기준 3g) 크리크리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플레인과 허니, 그리고 솔티드 카레멜은 1g당 1,000만 마리의 유산균 함유되어 있어 근육과 골격을 강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정장작용을 통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달지 않은 맛으로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아이스크림으로 용기의 디자인 마저 그리스 전통 문양 패턴이 들어가 산뜻함을 느끼게 해준다.
크리크리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플레인은 그릭요거트 특유의 쫀득한 맛과 부드러운 우유 향이 특징으로 애플파이 등의 디저트 위에 올려서 먹기 좋은 제품으로 꿀이나 과일 등 취향에 따라 토핑을 올려 먹으면 그 풍미를 배로 느낄 수 있다.

크리크리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허니는 허니시럽이 들어가 부드러운 우유 향과 은은한 꿀 향이 탁월한 조화로움을 느끼게 해준다. 호두 등의 견과류와 잘 어울려 견과류 토핑을 추가하면 더 좋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지방이 적은 편이라 크래커 등과 함께 아이들 간식으로 탁월한 제품이다.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솔티드 카라멜은 부드러움 맛에 단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우유 향과 함께 카라멜 맛이 입 안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을 맛볼 수 있으며 시나몬 가루 혹은 초콜릿 청크 토핑을 올리면 더욱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크리크리는 그리스 북부 Serres지역에서 1954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기술발전으로 성장 중인 그릭요거트 기업이다. 매일 근처 농장에서 신선한 우유를 수급 후, 24시간 이내 사용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대학교와 협업하여 낙농업 지원을 위한 교육제도를 설립해 학생 및 낙농업자들을 위한 멘토링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으며, 그리스 낙농업발전을 위한 Greek Milk Institute까지 후원하고 있는 그리스 그릭요거트 생산 1위 친환경 기업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