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 신메뉴 ‘까르보불닭치킨’ SNS 이벤트 등과 함께 시너지 효과 내며 큰 인기
업종을 막론하고 ‘신상제품’에 대한 관심은 뜨거울 수밖에 없다. 새로움에서 오는 신선함과 특색을 느끼는 재미가 쏠쏠한 이유다.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 멕시카나치킨(대표이사 최광은)은 지난20일 삼양식품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메뉴인 ‘까르보불닭치킨’을 출시했다.
앞서 출시된 불닭치킨의 2탄격인 ‘까르보불닭치킨’은 출시직후부터 그 맛에 대한 궁금증과 긍정적인 입소문 등을 타고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실제 각 가맹점에서는 해당 메뉴 주문 상승이 이뤄지며 매출 실적에 큰 도움을 받았다는 의견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불닭치킨의 경우 멕시카나의 전체 매출 20%를 차지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는데, 삼양식품과의 콜라보레이션 2탄인 까르보불닭치킨은 출시 과정에 더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멕시카나는 까르보불닭치킨에 이어 ‘치즈돈까스’도 함께 출시했다. 치즈돈까스는 수제로 만들어 바삭하고 얇은 돈까스 속에 고소하면서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가 한 가득 들어간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매운 까르보불닭치킨과 최고의 ‘케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다. 이처럼 멕시카나는 수작미니핫도그, 더블치즈볼 같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 출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연구, 개발하면서 고객 수요와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치즈돈까스 사이드 메뉴 역시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을 충족시키면서 까르보불닭치킨과 더불어 출시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다.
삼양식품과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된 제품인 까르보불닭치킨의 소비자가격은 뼈 기준 1만8천원, 순살은 1만9천원이다. 또 해당 메뉴 주문 시 삼양식품의 불닭마요소스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도 참고할 수 있으며, 같은 날 출시된 사이드 신메뉴 ‘치즈돈까스’는 5천원(3개입)에 판매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일부터 멕시카나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까르보불닭치킨 주문 시 삼양식품의 신제품 ‘도전! 불닭비빔면’ 또는 ‘수작미니핫도그’ 1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멕시카나 홈페이지’ 등으로 확인하면 된다.
한편 ‘멕시카나치킨’은 10년 이상 가맹점이 과반수를 차지할 만큼 치킨 창업 시장에서 특유의 꾸준함를 이어가면서 신뢰받고 있다. 최근 외식 창업 시장에서 폐업이 난무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했을 때, 브랜드의 창업 경쟁력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