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뷰티위크와 콜라보한 온라인 기획전은 기간 연장으로 9월12일까지 진행

[Cook&Chef = 마종수 기자] 지난 8월 30일 NS홈쇼핑이 참여한 ‘서울 뷰티 위크 2025(Seoul Beauty Week)’가 성료했다. NS홈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전시 부스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NS홈쇼핑 입점 상담회, 해외 바이어 상담이 이루어 졌으며 NS홈쇼핑 홍보부스에는 행사 3일간 많은 국내외 관람객이 NS홈쇼핑 부스를 찾았다. NS홈쇼핑 전시 부스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이 중소기업 협력사 뷰티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엘로엘(ELROEL), 메르비(merbe), 나인테일즈(9tails), 트록세덤(Troxederm)등 7개 중소기업 뷰티 브랜드를 전시하고 샘플링과 미션 체험 이벤트, 메이크업 터치업 서비스, 기획전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케데헌 캐릭터를 활용한 메이크업 이벤트는 국내 관람객은 물론 외국인 방문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으며, K-뷰티 체험형 콘텐츠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현장을 찾은 대학생 관람객 김수연 씨(23·서울)는 “평소 온라인에서만 보던 중소기업 뷰티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SNS 이벤트와 메이크업 터치업이 재미있어서 친구들과 즐겁게 참여했다”고 말했다.
서울뷰티위크의 현장의 열기와 관심을 이어갈 ‘서울뷰티위크 NS홈쇼핑 콜라보 온라인 기획전’은 9월 12일까지 NS홈쇼핑 온라인 몰에서 만날 수 있다. NS홈쇼핑은 이번 참여를 통해 단순한 판매 채널을 넘어, 중소기업 협력사의 뷰티 신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 플랫폼의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품질관리 경영을 기반으로 협력사의 제품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NS홈쇼핑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협력해 뷰티 체험 홍보공간 ‘뷰티플레이’ 명동·홍대에서도 중소기업 협력사의 제품을 상시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K-뷰티 체험 플랫폼으로, NS홈쇼핑은 명동과 홍대 지점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중소기업 제품들에 대한 접근성과 체험 기회를 확대해왔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직접 제품을 경험하는 체험형 이벤트가 제공된 이번 행사가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품질관리 경영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신뢰를 쌓고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품질관리 경영을 기반으로 중소기업 협력사의 제품 품질 향상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판교 본사에서 협력사 대상으로 화장품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하며, 제품 안전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품질관리 기반의 경영은 소비자 신뢰를 쌓는 동시에, 중소기업 뷰티 신상품이 시장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상생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