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주 대형 할인점을 시작으로 주요 편의점에서 7월 한달간 진행
- 디아블로의 대표 라인업 평균50% 가까운 ‘반값’할인…편의점에서 스낵류와 연계한 페어링 프로모션 눈길
[Cook&Chef = 안정미 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대표 와인이자 국민와인 브랜드인 콘차이토로(Concha Y Toro)의 디아블로(Diablo)가 한국 시장에서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7월 한 달간 ‘국민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알렸다.
이번 ‘국민감사제’는 디아블로가 꾸준히 받은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했다. 아영FBC는 디아블로가 지난 10년간 하루 평균 4,000병이상 판매되어왔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성인 인구의 약 3분의 1이 디아블로를 마셨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또한 10년간 판매된 와인병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과 부산을 10회 왕복할 수 있는 거리로 환산되며 이는 디아블로 와인이 한국인의 일상에 얼마나 깊이 스며들었는지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이번 ‘국민감사제’ 기간 주요 편의점에서는 디아블로 와인과 어울리는 스낵류와의 페어링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와인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 GS25에서는 국내산 스모크 훈제 닭다리, 슬라이스 족발, 더블치즈맛 피자 등 다양한 간편 안주와 함께 디아블로를 즐길 수 있는 묶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프레시에서는 7월 각 주차별로 디아블로 와인과 매칭하기 좋은 삼겹살, 소고기, 연어 등을 연계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에서는 안주용 스낵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요 편의점과 마트 등 디아블로를 판매 중인 매장에서는 평균 50%에 가까운 ‘반값’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