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실 환경 유지를 위한 전담 부서 운영, 위생 관련 고객 민원도 큰 폭으로 하락
- 마티에 오시리아 잔망루피 캐릭터 객실 평균 투숙률 80% 이상 유지
![]() |
▲ (왼쪽부터)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 최석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리조트 부문장 |
한화리조트는 객실 고급화를 위해 2016년부터 꾸준히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대천 파로스 등 순차적으로 노후 시설을 교체하고 스위트 객실을 늘려왔다. 특히 한화리조트 경주 프리미어 스위트는 고급 원목 인테리어로 객실을 리모델링 하고 LG 스타일러, 발뮤다 공기청정기 등을 갖춰 인기가 좋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2017년 당시 스위트 이상 객실 비중은 15.3% 수준”이라며 “꾸준한 리모델링으로 현재 고급 객실이 26%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화리조트는 객실 환경 유지를 위해 전담 부서를 별도 운영 중이다. 또한 청결 우수 사례와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정기 워크숍 제도를 도입했다. 고객 설문을 기반으로 열 가지 준수 사항을 정리한 ‘객실 청결 관리 Must 10’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노력 끝에 상반기 고객 설문 조사에서는 ‘위생 관련 고객 불만’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했고 8월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 이용률은 74% 정도”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