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규 커리큘럼 외에 각 분야별 외식조리계열 전문가를 통해 특강 수업을 진행
[Cook&Chef = 마종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요리학과만의 특성화 교육과 다양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스시조리학과는 각 학과 특성에 맞춘 실습실과 특성화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수업 진행과 한호전 요리학교만의 팀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높은 수준의 실무실습을 하고 있다. 정규 커리큘럼 외에 각 분야별 외식조리계열 전문가를 통해 특강 수업을 진행하고, 분자요리, 트렌드요리 등 다양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 호텔을 통해 연회실무실습, 판매실습 등 현장감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은 매년 미리보기 체험을 통해 셰프 및 요리사, 호텔조리사가 꿈인 예비 신입생들을 위하여 체험학습이 진행되며 이번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이연복 셰프와 정호영 셰프가 진행하는 스페셜 콜라보 쿠킹 클래스이다. 두 스타셰프의 시연을 시작으로 실시되는 이번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호텔외식조리학과에 관심 있는 예비 신입생들이 한호전 교수들의 지도 아래 직접 실습하면서 호텔외식조리과 체험 및 교수들과 함께하는 간담회 시간을 통해 평소 요리학교에 대한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한호전 관계자는 ”팀프로젝트란 다양한 프로젝트 과제를 선정하고 팀별로 과제에 대해 조사 및 발표를 하여 각 팀 미션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협업능력, 기획력, 창의력, 소통능력 등 현장에서 필요한 상황에 대해 미리 대비 할 수 있는 롤플레잉 학습법으로 한호전만의 특별하고 독창적인 교육방식이다.“라고 전했다.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 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모집 학과는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