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외식조리학과 240명, 2년제 호텔조리과 240명, 호텔스시조리과 80명 총 560명의 학생을 선발

[Cook&Chef 안정미 기자] 2022학년도 입시를 앞두고 다양한 입학 전형이 생겨나고 문턱이 과거와 달리 많은 변화를 보이며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며 진로의 활로를 검토하며 기존의 성적 기반이 아닌 면접 기반의 진학을 추구하는 움직임이 많아졌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호텔을 직접 학교에서 운영하며 조리, 베이커리, 식음료, 관광서비스 등 특성화 교육을 운영하는 경기도 안산시의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호텔외식조리계열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40명, 2년제 호텔조리과 240명, 호텔스시조리과 80명 총 56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요리학교 한호전의 경우 대학교, 전문대와 달리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교 내신, 생기부는 미반영하고 있어 성적과 무관하게 진학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호텔조리학과대학교·전문대와 동일한 학사학위와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정용락 교수는 “한호전은 본캠퍼스, 엠블던 호텔에서 현장 실무수업을 기반의 수업을 하기에 최적의 교육 환경을 지니고 있고 이에 따라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역량, 지식,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요리학과 진학을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학교 관계자는 “특히 높은 취업률을 보여주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