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 사업 은 산업 업종별 대표성 및 전문성이 있는 산업별 협·단체와 공동훈련센터가 함께 청년층을 대상으로 훈련의 전 과정에 산업·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훈련을 실시함으로서 인력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산업별 협·단체와 훈련기관이 함께 훈련수요조사부터 훈련과정 설계, 훈련실시까지 수요자 맞춤형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한국마이스협회와 함께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호텔학교 한호전에서는 MICE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를 키우는 “양성과정” 과 마이스산업 관련 재직근로자들에게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해 기술력 향상과 경쟁력을 제고하는 “향상과정” 등으로 이뤄졌다. 한편 모집기간은 5.13(수) ~ 6.10(수) 18:00까지 한호전 호텔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며 MICE 여행서비스양성과정 20명, MICE 호텔 숙박서비스양성과정 20명, MICE 행사기획실무과정 20명 을 모집한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을 통해 정부로부터 운영비를 지원받아 연간 240명에게 무료로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 예정자 120명을 대상으로 MICE여행서비스, MICE숙박서비스, MICE행사기획실무 3개 과정 연 2회 운영하고 맞춤형 취업알선하게 되며 재직자 12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책임 교수인 호텔학교 한호전 이현주 호텔경영학과정 학 부장 교수는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인력 육성에 힘쓰는 한편, MICE산업분야의 발전과 인력수급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전했다.
이밖에도 한호전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은 호텔서비스 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을 통하여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등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이 없다.
이처럼 호텔학교 학생들은 해외 특급호텔 취업이 가능한 이유로 높은 등록금을 부담하여 굳이 외국으로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외국 호텔명문학교와 견저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우수호텔교육커리큘럼을 통해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호텔경영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명실상부 대한민국 호텔취업분야 NO.1자리를 지키고 있는 호텔학교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