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오프라인 유통상담회와 아마존코리아 입점 기회까지
이번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 1, 2차 가공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발효식품, 주류 및 식음료, 가정 간편식, 디저트, 공예품 등으로 구성된다. 현지가 아니면 잘 만나지 못했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며 체험하고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전통주 시음회와 육류, 수산물 등 특산물 시식과 다양한 이벤트 또한 참관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매일 아침 10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꽝 없는 랜덤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방문하는 모든 참관객에게 해양심층수 미네랄이 함유된 ‘자연드림 JUST 기픈물’을 증정하는 ‘자연드림 모두드림 이벤트’와 쇼핑지원 봉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강원도의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참여하여 강원도 내 시군 대표 특산품을 직거래 장터로 운영한다. 강원도 전통시장의 대표 먹거리인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찰옥수수, 건어물, 영월잣, 더덕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강화군, 여주시, 용인시, 화성시, 고양시, 광주시, 동두천시, 진주시, 보성시 등 전국 시도 시군 내 특산물 관련 장터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K-특산물 교류의 장의 역할을 하는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은 전시장 내 비즈니스 상담환경을 직접 구축하여 운영한다. 전시 주최 관계자는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국내 유통 바이어가 대거 참석하는 △K-특산물 유통상담회와 △아마존코리아 입점 상담회 등을 진행하여, 온라인 마켓과 플랫폼 입점 상담과 오프라인 마케팅을 위한 1:1 상담회를 구성하여 참가기업의 수출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