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 = 정영 기자]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이 ‘제2회 전국 인삼 제품 품평회(2025 K-INSAM AWARDS)’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일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열렸으며, 전국 각지에서 출품된 48개 인삼 제품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참가 제품들은 제품 경쟁력·시장 잠재력·혁신성·차별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를 받았다. 심사는 전문가와 소비자 55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공정하고 철저하게 진행해 객관성을 높였다. 그 결과, ‘다온보 홍삼 블렌디드 티 6종 세트’가 대상에 선정되며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홍단쉐’ △우수상 ‘명원담 이너뷰티 홍삼 석류 콜라겐 젤리 스틱’, ‘우리아이 흑삼스틱’ △인기상 ‘모리즘 스칼프 헤어토닉’, ‘가교원 6년근 홍삼정과’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금산군은 이번 품평회를 단순한 제품 경쟁이 아닌, 소비자 신뢰 확보와 인삼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계기로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세계 인삼 수도 금산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동시에, 국내 인삼 산업의 품질 향상과 브랜드 강화,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들은 오는 9월 19일부터 10일간 열리는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 국제인삼교역전에서 전시된다. 이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인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