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는 (사)한국방송연기자협회, (사)대한가수협회 등 방송예술 분야 5개 단체가 연합해 한국 방송문화예술 발전과 방송예술인의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한류의 중심에서 한국 방송문화의 가치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오늘 협약으로 양 기관이 우리 농수산식품의 소비촉진과 수출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길 바란다”라며, “한국의 방송문화예술과 농수산식품 산업이 함께 발전해 세계 속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대한민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자 미국 등 전 세계 ‘김치의 날’ 제정 지원에 앞장선 결과, 미 캘리포니아주, 버지니아주, 뉴욕주, 수도 워싱턴D.C에 김치의 날이 공식기념일로 제정됐으며, 현재는 미국 연방의회를 포함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영국에서도 김치의 날 결의안이 발의돼있다.
아울러 공사는 농장에서 식탁까지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추진하며, 전 세계 24개국 482개 기관과 함께 글로벌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