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는 맛끼리 이색 조화, 소비자에게 궁금증과 호기심 불러일으켜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는 오리온의 장수 브랜드 다이제와 손잡고 그릭 오트다이제 샌드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는 꾸덕한 그릭요거트의 대중화를 이끈 그릭데이와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다이제의 만남으로, 그릭요거트를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레시피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쉽다. 오트 다이제 사이에 그릭요거트를 발라 샌드처럼 만들어 먹는 방식으로, 비스킷의 바삭함과 그릭요거트의 고소한 필링이 더해져 다양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릭데이는 이대본점, 압구정점을 포함해 전국 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대표 제품인 그릭데이 시그니처는 그리스 정통 스트레인 공법으로 유청을 제거해 밀도 높은 제형이 특징이다. 저당, 고단백 영양성분 외에 칼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뿐만 아니라 시니어와 자라나는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마켓컬리, 쿠팡 프레시에서 그릭요거트 부문 베스트 셀링으로 선정되어 온라인 채널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탄탄히 쌓고 있다.
오리온이 새롭게 출시한 오트 다이제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단백질 1.5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오트를 22.5% 넣고 통밀을 더해 고소한 맛과 영양까지 강화했다.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로스팅오트를 토핑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
양사는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무료 샘플링과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월 11일부터 17일까지 그릭데이와 오리온 양사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추첨을 통해 그릭데이 시그니처와 오리온 오트 다이제를 증정한다. 3월 11일부터 그릭데이 매장 이용고객 전원에게는 오트 다이제 1봉지씩 무료로 증정하며, 같은 기간 배달의민족, 쿠팡이츠를 통해 그릭데이를 주문하는 고객들 중 리뷰 이벤트 참여시 오트 다이제 1박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제품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은 KCC인삼공사 정관장의 2030건강관리 브랜드 찐생과 함께 이색 한정판 디저트를 출시해 주목받았다. ‘홍삼 아이스 마카롱’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이 들어가 건강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명절, 발렌타인데이 등 각종 행사 선물용으로 제작돼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돋보인다.
정관장은 최근 양갱, 약과, 마카롱 등 홍삼을 활용한 디저트류를 잇따라 선보이며 올드한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있다. 저당 디저트 시장에서 활약 중인 라라스윗과의 컬래버 역시 과거와 현대의 이색적인 만남을 통해 2030타겟에게 어필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가진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CU에서 단독 판매되는 저당 초코바 아이스크림으로 품절대란을 일으켰다.
스쿨푸드는 헬트 닭가슴살 스팸 덮밥 출시를 기념해 3월 5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쿨푸드의 자사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딜리버리 매장에서 신메뉴인 헬트 닭가슴살 스팸 덮밥과 모짜렐라 스팸계란마리를 동시에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 항공권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된 고객 중 1등에게는 티웨이 항공권 50만 원, 2등 3명에게는 30만 원을, 3등 5명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이 증정된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