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로막, 싱글몰트 위스키 전성기 스타일을 현재까지 고수한 정통 싱글 몰트 위스키로 정평
유사길 첫번째 에디션은 2010년 증류 , 1st Fill Sherry Hogshead 싱글 캐스크 에서 11년간의 숙성을 거쳐 총 292병의 바틀이 병입 되었으며 59.5% 의 캐스크 스트랭스 제품으로 벤로막 특유의 캐릭터인 달콤하고 풍성한 쉐리와 은은한 스모키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유사길 두번째 에디션은 2009년 증류 , 1st Fill Bourbon barrel에서 싱글 캐스크 에서 12년간의 숙성을 거쳐 총 237병의 바틀이 병입 되었으며 58.8% 의 캐스크스트랭스 제품으로 오렌지 제스트와 열대과일 뒤에 감겨오는 부드러운 밀크초콜릿과 바닐라의 아로마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벤로막 브랜드를 담당하는 허현재 팀장은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벤로막 싱글몰트 위스키가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국의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 세계적인 위스키 기업 고든앤 맥패일에서 한국의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해 대한민국 헌정 위스키를 선보였다는 것은 대단히 이례적이다. 단 529병만을 한국 단독으로 선보이는 만큼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높은 상품이니 애호가 뿐만 아니라 위스키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구매를 권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