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도 함께 수상
2002년부터 매년 개최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은 국제표준이 있는 경영 테마를 중심으로 산업계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호텔이 수상한 그린경영대상은 중장기 녹색경영전략 수립 및 실천을 통해 환경오염 감소뿐만 아니라 규제 대응, 기업의 지속성장 동력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제고한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게 시상한다.
호텔은 21년부터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본격적인 ESG 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환경경영 KPI 평가 수립 및 정기적인 모니터링 실시를 통해 꾸준히 관리하고 노력하고 있다. 2040 탄소중립 아젠다 설정 및 로드맵을 수립하고 지난 9월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도입을 완료했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 MOU 체결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에 투자하며 신재생 에너지 검토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자체 정화 시설을 갖추고 전체 물 사용량 중 78%를 재활용해 귀감이 되고 있으며 폐열회수 열교환기를 활용하여 매년 1억여 원의 온수 연료비를 절감하며 재생에너지 사용을 선도하고 있다. 호텔 폐자원의 친환경적 재활용에 동참하고자 국가지원 단체와의 MOU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협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녹색경영 전담 부서와 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하여 교육을 시행하는 등 직원 개개인이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도 시도하고 있다. 플로깅 캠페인,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에너지 캠페인 실시를 통해 전 직원 대상 ESG 가치 공유 및 탄소경영 교육 등 지속해서 환경과 에너지 절감에 대한 교육에 지원하고 있다.
서정곤 대표이사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그린경영을 선도하는 호텔이 되기 위해 전 직원이 가치를 공유하고 동참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실천하는 노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기반으로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호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