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벤 와인은 오래된 포도나무에서 세심하게 선별된 템프라니요(Tempranillo) 포도 100%로 만들었으며 매혹적인 블렌드로 리오하의 본질을 구현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오르벤(ORBEN) 와인 한 잔을 따르면 짙은 붉은 색을 띄고 잘 익은 블랙 체리, 블랙 베리와 같은 검은 과일 향에 더불어 약간의 스파이스, 가죽, 카라멜, 커피 및 토스트 향이 더해져 복합적인 아로마를 선사한다. 입 안을 꽉 채우는 듯한 풀 바디감에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를 느낄 수 있다. 길게 이어지는 피니시가 아주 매력적인 여운을 남긴다. 스테이크, 하드치즈, 구운 채소와 잘 어울린다.
스페인 리오하(Rioja)의 경치 좋은 풍경 속에 자리잡은 오르벤 포도밭은 탁월한 양조 기술을 가진 미식 중심의 아르테비노 그룹의 와이너리로도 유명하다. 오르벤을 소유한 아르테비노 그룹은 오랜 기간 스페인 미식 사업의 선두 주자로 명성을 쌓은 안톤 가문이 1987년 설립한 와인 생산회사로, “스페인 고유의 맛을 세계에 알린다”는 목표 하에 스페인 최고의 와인 생산지에서 최고의 토착 품종으로 고급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이 지역의 중심에서 뛰어난 맛과 비교할 수 없는 품질로 유명한 진정한 보석인 오르벤을 탄생한다. 스페인 와인 제조의 최고봉이라 칭할 만하다.
오르벤은 공개 후 전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비평가와 시음 대회에서 찬사와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오르벤은 제임스 서클링으로부터 95점 (James Suckling 95P), 와인 스펙테이터로 부터 94점 (Wine Spectator 94P)을 받은 바 있다. 이는 품질과 장인정신에 대한 오르벤 와인의 꾸준한 노력과 품질관리를 입증하며, 스페인 와인의 수준을 한단계 이끌어 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