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2023년 꾸준히 실습수업 진행으로 학생들이 높은 교육만족도 성취
-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 가능

[Cook&Chef=마종수 기자] 다사다닌했던 2023년도 역사의 장으로 묻혀지고 2024년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다. 2023년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은 새해에도 자신의 진학문제 결정에 고민하고 있다. 2024년 대입 모집인원은 수시 270,836명, 정시 72,773명으로 총 343,609명이다.
특수대, 전문대학을 제외한 2024년 정시모집은 2024년 1월 9일을 시작으로 2월 1일까지이다. 경기도 안산시의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이사장 육광심) 호텔외식조리학과는 꾸준히 실습수업을 진행으로 학생들에게 높은 교육만족도를 안겨주었다. 이렇다보니 타 대학교, 전문대의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등 요리학과를 다니던 학생들의 신·편입 문의가 증가하였다고 입학처 관계자는 밝혔다.

요리학교 한호전 임상진 교수는 “학생들의 배움은 멈춤이 있어서는 안된다. 더 높은 곳을, 더 앞서가는 교육을 통해 꾸준한 발전을 이룰 수 있어야 하며, 제대로 된 시설과 환경 그리고 세계적인 수준의 교과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하나라도 더 배워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한 덕에 한호전의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스시조리과 학생들은 실습수업을 통해 전문적인 조리기술과 지식을 배워갈 수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 한호전은 학교와 호텔 양 캠퍼스를 통한 멀티 복합 실습 수업을 통해 차기 한국을 대표 할 조리 인재가 배출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 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