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호텔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실제 호텔에서 생활하고 교육을 받는 실습교육 실시

[Cook&Chef=마종수 기자] 오늘날의 호텔경영학과의 교육 트렌드는 실제 호텔에서 호텔리어로써 역량을 키우고 실제적인 서비스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대학에서 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경영학과에만 단일로 투자하며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기란 쉽지 않은 현실이다. 그렇기에 호텔경영학과에 뜻을 두고 있는 학생들은 실제 학교에서는 호텔리어의 이론만을 배우기에 현장과 동떨어진 교육을 받을 수밖에 없으며 방학 기간 혹은 인턴십을 통해 실제 호텔을 경험하고 있다. 학교의 교육과 현장의 모습은 다를 수밖에 없기에 한국의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은 대학은 학위취득을 위해 다니는 일종의 수단으로 밖에 여기지 않는 현실이다.
세계적인 호텔학교들로 알려진 로잔스쿨, SHMS, 홍콩폴리텍대학, 바텔 등의 학교는 실제 호텔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실제 호텔에서 생활하고 교육을 받는다는 점에서 실제적인 교육이 가능하고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전선에 나가도 빠르게 적응하며 현장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 세계의 많은 학생이 호텔학교를 찾아가 자신의 꿈을 이루려 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이러한 교육트렌드를 따라가고자 재단에서 엠블던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관광분야의 전문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엠블던호텔은 학생들의 생활공간이자 학습공간이며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습현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1층부터 6층까지 학생들의 실습시설이 호텔의 곳곳에 있으며 실제 호텔에서 교육을 받는 만큼 현실적인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이 가능하다. 전, 현직 호텔리어 출신 교수님들이 있기에 실제 호텔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중심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각 섹션별로 시뮬레이션 교육을 한 후 엠블던호텔 현장에서 근무하며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엠블던호텔은 학생들이 생활하는 기숙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숙사로써 운영됨과 동시에 학생들이 실습하는 수업의 현장이 되기도 한다. 생활, 수업, 경력까지 호텔에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또, 수업을 통해 실력을 키운 학생들은 엠블던호텔에서 근무를 하며 경력을 쌓고 이 경력을 토대로 취업에 나갈 수 있다.

또한 스위스 명문 호텔학교로 알려진 SHMS와 연계를 통해 한호전의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할 경우 한국 대학학위취득과 함께 SHMS의 디플로마를 함께 취득할 수 있다. 정규수업 외에 SHMS 교육을 하고 있으며 취득한 SHMS 디플로마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 더욱 인정받는 디플로마로 알려져 있다. 국내취업 뿐 아니라 해외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연계해 놓았으며 SHMS 본교 유학시 교육기간을 인정받아 교육기간 단축이 가능하다.
한호전은 재학생 뿐 아니라 타 학교 호텔경영학과 출신 학생들의 재교육을 담당하는 우수호텔리어아카데미 프로그램, MICE 산업계주도 청년맟춤형 훈련사업 등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타 학교 졸업생도 이 교육을 받기 위해 한호전을 찾아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국가사업을 얻어내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매년 취업박람회를 엠블던 호텔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취업박람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수님의 지도와 이력서 첨삭, 모의면접, 취업컨설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취업박람회를 통해 졸업 전 취업처를 확정 지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협력되어 있는 기관들과 연계해 취업을 지원하기 때문에 취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