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는 전국 조리, 제빵 관련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 약 4000명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이다. 올해 제16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 및 (사)조리기능장려협회, aT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최하에 개최되었다.
한호전의 호텔조리학과는 조리 부문에서 유환성 외 4명이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과 금상을 수상했으며, 송창선 외 4명이 우수상(국회의원상)과 금상을, 황민효 외 4명이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그 외에도 전태현 외 4명, 김보련 외 4명, 이수빈 외 4명이 은상을, 김성현 외 4명, 백설하 외 4명, 심호준 외 4명이 동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호텔식음료경영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원서 접수 및 입학 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이번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장학 제도가 대폭 확대되어 6월 이내 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장학 제도가 만들어졌으며, 특성화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 도서지역 장학금 등 특색있는 장학 제도가 신설되어 더욱 많은 학생들이 학비 지원을 받고 입학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