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무 위주 수업으로 현장형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둔 한호전이 취업에 강한 학교로 주목

[Cook&Chef=마종수 기자] 요리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펙을 쌓고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 역량 강화 교육과 연계 프로그램으로 수험생 및 학부모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외식분야는 빠른 적응을 할 수 있는 현장형 인재를 선호하고 있어 직무에 불필요한 출신학교, 해외경험, 외모 등의 스펙이 아닌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실습량과 실무 위주 수업으로 현장형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둔 요리학교 한호전이 취업에 강한 학교로 주목 받고 있다.
한호전 호텔 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등 요리학과 학생들은 교내 실습실과 재단 내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에서 실습 수업을 병행하며 기술과 현장감을 익히고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 프리미엄 특강, 자격증 취득, 요리대회 출전 및 수상 으로 스펙을 쌓아 개인 역량을 키운다. 또한 400여곳의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희망자는 100%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어 타 요리학교 및 조리학과를 다니다 중퇴 혹은 졸업 후 다시 한호전으로 유턴 입학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학교 관계자는 “호텔 근무자를 총칭하여 호텔리어라 부르는데 수준 높은 호텔리어가 되기 위한 호텔특성화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4년제 및 2년제 학사/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실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하여 많은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높은 취업률을 보여주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