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학부 대상을 수상한 이민준과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그리고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이상천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Cook&Chef=조용수 기자] 10월 14일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진행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 ‘제6회 한우요리경연대회’에서 대학부 이민준과 고등부 이상천이 대상에 빛나는 영예를 안았다.
![]() |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이 개회사를 선언하고 있다. |
대회를 주관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동활 위원장은 대회 개회사를 통해 “한우가 전국민들에게 양질의 단백질 공급에 이바지 하길 희망하며, 최근 한우의 소비 부진문제에 대한 대응책의 하나로 요리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우 등심과 보섭살의 특수 부위로 제안했다.”라며 “ “대회에 참가한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요리 전문가로 성장해 한우를 활용해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해주길 기대하며 한우자조금 또한 한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라는 희망과 의지를 개회 인사로 대신했다.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백석대 임성빈 교수는 “이번 심사의 기준은 대중적인 상품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맛과 담음새, 그리고 창의성과 위생 그리고 숙련도에 객관적인 심사 기준을 통해 심사가 진행했다.”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이번 대회의 수상은 대상으로 선정된 대학부와 고등부 2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고, 최우수상(6명)은 상금 70만원 등 최종 40명에게 총상금 16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었다.
* 대학부
대상 : 이민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 김다은·전예슬(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 지나현(농협중앙회장상)
강수민(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장상)
우수상 : 강우석(농협축산경제대표상)/ 유예빈(전국한우협회장상)/ 최민지(한호전이사장상)
이승현(축산물품질평가위원장상)/ 이용주(한국외식업중앙회장상)
* 고등부
대상 : 이상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 유훈상·이동주(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 전양환·진호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장상)
우수상 : 이준수(농협축산경제대표상)/ 이준엽(전국한우협회장상)/ 한금진(한호전이사장상)
이현진(축산물품질평가위원장상)/ 임소진(한국외식업중앙회장상)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