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앤셰프.Recipe> 호주청정우 불고기 샌드위치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19-05-29 18:58:20
[Cook&Chef 조용수 기자] 어느덧 완연한 봄의 끝자락이다. 아직 공기 중에 남아있는 봄의 기운을 만끽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캠핑, 소풍 등 부지런히 올해의 마지막 봄 나들이를 준비 중에 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떠나는 봄소풍의 설렘을 한껏 고취시켜줄 수 있는 건 단연 직접 정성스레 만든 도시락이다. 봄은 널뛰는 일교차, 건조한 기후 등으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계절이기도 하기 때문에, 손수 도시락을 만들어 보는 것은 야외에서도 건강하고 균형 잡힌 한끼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그 중 소고기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봄철 건강관리에 탁월한 식재료이다. 이에 호주축산공사가 봄철 건강까지 생각한 봄 기운이 물씬 풍기는 정성 가득 호주청정우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를 소개한다.
호주청정우 불고기 샌드위치
재료 (2인분 분량)
호주청정우 샤브샤브용 300g, 토마토 1ea, 로메인 100g(청상추나 양상추 등 다른 쌈채소로 대체 가능), 슬라이스 치즈 4장, 식빵 4장, 불고기 양념(간장 2½큰술, 설탕 1⅓큰술, 물엿 1⅓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소스(마요네즈 3큰술, 생고추냉이 약간)
만드는 법
1. 키친타올로 샤브샤브용 소고기의 표면 핏기를 제거한 후 불고기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밑간을 한다.
2. 토마토는 적당한 두께로 썬 후 키친타올로 수분을 제거한다. 로메인은 깨끗하게 씻은 후
2등분으로 자른다.
3. 마른 팬에 식빵을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4. 예열된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양념한 불고기를 볶는다. 알맞게 볶아지면 한 김 식혀준다.
5.구운 식빵 한쪽 면에 마요네즈와 생고추냉이를 섞은 소스를 펴 바른다.
Tip : 마요네즈에 생고추냉이를 첨가하면 느끼함이 완화되어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6. 로메인, 치즈, 불고기, 토마토를 순서대로 먹기 좋게 올린 후 소스를 바른 식빵으로 덮어준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