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학교 한호전, ‘슈가 크래프트 컵케이크’ 미리보기 체험학습 성료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8-10 19:43:54

- 이연복 석좌교수와 정호영 특임교수의 중식과 일식의 시연회를 통해 또다른 요리세계를 경험
- 장우혁 교수와 정민수 교수의 지도하게 제과제빵과에 대한 세세한 설명도 정취

[Cook&Chef=조용수 기자] 매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과제빵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미리보기 체험학습’이 지난 8일일 진행되었다. 이연복 석좌교수의 중식 ‘난자와스’ 만들기 시연과, 정호영 특임교수의 ‘새우튀김과 우동만들기’시연을 관람한 후, 교수들에게 궁금증을 문답식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었다. 시연 후 제과제빵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제과제빵 실습실로 이동하여 ‘장우혁 교수’와 ‘정민수 교수’의 지도하에 ‘슈가 크래프트 컵케이크 만들기’ 실습 시간을 가졌다.

두 분 교수들의 코칭과 학과 선배들의 피드백을 통해 학과에 대한 경험을 해보는 시간이었던 이날 미리보기 체험학습에서 제과제빵과 체험 학생들은 반죽과 색색의 장식을 통해 직접 컵케이크를 만들여 즐거워했다. 학생들이 어려워할 것에 대비하여 교수진, 재학생들이 옆에서 이끌어주며 처음부터 끝까지 ‘슈가 크래프트 컵케이크’를 완성하였다.

제과제빵학교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은 체험학습이 끝난 후 교수들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그간에 쌓인 궁금증들을 질문하고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여 직접 해보고, 지켜보며 잘 몰랐던 제과제빵학교의 시스템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기술중심의 교육을 기반으로 전문 파티시에를 양성하는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매년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조기취업을 이루며 졸업 전 또는 후 바로 취업에 연계되며 전문가로서의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한편 제과학교 한호전은 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호텔디저트공예 과정 외에도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에 해당하는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24학년도 신입생 예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입시요강 및 모집정원, 커리큘럼 등 학사 전반에 대해서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