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계열, 특색있는 학과 구성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05-09 19:33:17

[Cook&Chef = 마종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2026학년도에 맞춰 기존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과 호텔디저트공예과정까지 특색에 맞춘 학과구성을 통해 제과제빵산업의 중심이 될 예비신입생을 모집한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계열은 체계적인 제과제빵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실무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학생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맞춰 재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정규대학과 동일한 전문학사, 학사 학위를 취득하며, 졸업생들은 제과제빵취업 이외에도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해외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의 결정이 가능하다. 단계별 특성화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계열은 베이커리 산업의 성장에 맞춰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구성을 통해 학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폭팔적인 전문 디저트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전문가인 파티시에를 꿈꾸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교육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계열 정민수 교수는 “차별화된 전문 학과를 구성하며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키워내고 있다는 것이 본교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라며 “기존 제과제빵과정과 4년 과정인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외에 디저트공예과정을 통해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