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스위스 교육그룹 세자르리츠 비전세미나 진행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11-23 18:01:58

[Cook&Chef=마종수 기자]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최근 미래관 5층 데몬스트레이션홀에서 스위스 세자르리츠의 글로벌 비전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글로벌 비전세미나는 스위스 세자르리츠의 올가 라리나 교수가 방한 일정의 첫 번째 장소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를 선택해 진행했다. 글로벌 비전세미나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사회환경 변화와 AI의 발달로 인한 호텔관광 시장의 변화에 대한 주제로 이어졌다.

올가 라리나 교수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산업은 코로나 시대 이후 대격변을 맞이하고 있고 이에 발맞춰 교육시스템도 변화해야하기 때문에 교육을 운영하는 학교도 중요하고 배우는 학생들도 변화해야 한다"며 "앞으로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은 여러분이 될 것이기 때문에 기존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대해 배우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시대와 산업, 기술이 발전하는 것에 따라 대응하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학생들의 미래비전에 대한 당부를 전했다.

한호전의 김기원 교수는 "비전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시각과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마음가짐을 가지고 미래의 비전을 갖기를 바란다"며 "한호전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있지만 앞으로 미래에는 새로운 기술이 나올 것이며 그에 따라 시장의 변화도 맞이할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것을 접목해 자신의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호텔학교로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호텔실무교육을 엠블던호텔에서 지도하고 있으며, 엠블던호텔 내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로 사용하고 있으며,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높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한호전은 호텔학교답게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무전문가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눠 취업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호전의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호텔식음료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