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해외 한식당 대상 한국음식 가이드라인 영상 제작·배포

백경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3-06-19 16:49:14

- 스타 셰프들의 한식 노하우, 해외 한식당에 전수한다

[Cook&Chef=백경석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해외 한식당 대상 한국음식 가이드라인 영상을 제작, 8개 언어(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아랍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자막을 포함하여 해외 한식당 대상으로 배포한다.

해외 한식당 운영에 필요한 가이드라인 영상 제작 및 배포를 통해 현지 한식당 경영주 및 한식당 종사자들의 한국음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해외 한식당 제공음식의 질적 개선을 추구하기 위함이다.
한국음식 가이드라인 영상에서는 한식의 기본이 되는 분야를 크게 다섯가지로 나누어 분야별 기본 개념과 함께 응용 방법까지 제공한다. 각 분야에 유명 한식 셰프들이 멘토로 나서 본인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분야별 전문가로 한식 육수 편에 주옥 신창호 셰프, 한식 전류와 나물편에 조희숙 셰프, 한식 소스 편에 온지음 박성배 셰프, 한식 김치 편에 온지음 조은희 셰프, 한식 디저트 편에 김씨부인 김명숙 대표가 참여한다. 한국음식 가이드라인 영상은 6월 말 한식진흥원 유튜브 및 한식포털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한식당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식 전문 셰프들의 많은 팁이 담길 예정이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요즘 한식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그에 걸맞은 양질의 한식 제공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영상 제작에 뛰어나신 전문가 분들이 함께한 만큼 많은 현지 한식당에서 활용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