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슬립, 임신선물로 각광받는 ‘임산부 바디필로우’ 출시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0-10-31 15:48:24

- 임신 기간의 신체적 불편함을 완화해 숙면에 들도록 도와주는 제품

[Cook&Chef 조용수 기자] 수면전문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이 임산부들의 숙면을 도와주는 임산부 바디필로우를 출시한다. 임산부들은 뱃속의 아이가 커가면서 복부 크기가 증가하고 허리 통증, 속쓰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 불면증을 겪는 경우가 많다. 프로젝트슬립 임산부용 바디필로우는 이 같은 임신 기간의 신체적 불편함을 완화해 숙면에 들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프로젝트슬립 임산 바디필로우의 가장 큰 특징은 일원화된 바디필로우가 아니라 임신 시기와 산모의 체격 등에 따라 맞춤화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는 베개가 다른 점을 고려해 오리지널과 라이트로 버전을 나누어 출시했으며, 커버 또한 취향과 계절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또 우리나라 사람들의 체형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설계했다. 몸의 일부만 받쳐주는 다른 바디필로우와 달리 130cm 내외의 큰 사이즈로 복부, 무릎, 다리, 팔 등 전신을 고르게 받쳐주도록 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임산부 복대, 산모패드와 마찬가지로 산전, 산후에 겪는 허리통증을 예방하고 복부 압력을 감소를 돕는다. 이 덕분에 사용 시 혈액순환을 도와 몸의 붓기와 부종을 예방하고, 화장실에 자주 가는 등의 증상을 완화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했다.

프로젝트슬립 임산부필로우는 수면 시 적정 체온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임신 기간 호르몬의 영향으로 체온 변화가 잦고 미열이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자연스레 열을 흡수해주는 신소재인 온도반응형캡슐(TRC)을 사용해 열을 방지하고 수면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는 서울시와 협력해 ‘서울시 매트리스’를 제작했던 회사의 노하우를 담았다. 바디필로우 내구재로 고가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사용되는 고밀도 폼을 사용해 복부 압력 및 체압 분산에 더욱 효과적이면서도 통기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임산부 베개인 만큼 안전과 위생에 중점을 뒀다. 바디필로우에 KC인증을 비롯해 미국의 설티퍼(CERTIPUR), 친환경 인증 오코텍스(OEKO-TEX)를 받아 라돈, 유해가스 배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했다. 또 겉커버를 벗겨 세탁이 가능하도록 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젝트슬립 관계자는 “임산부와 아이에게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옆으로 누워 자는 자세”라며”임신 기간에 겪는 수면 고민을 덜어주는 출산선물, 임신초기선물, 친구임신선물, 임신축하선물로 임산부 베개, 임산부 쿠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한 프로젝트슬립의 바디필로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