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슈머(Greensumer) / ‘지멘스 식기세척기’, 물과 에너지 절약

김철호

chul38@naver.com | 2019-06-06 14:49:50

- 건강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 마음 사로잡는 필(必)환경 가전 눈길

[Cook&Chef 김철호 기자]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하면서 친환경 소비를 적극 실천하는 ‘그린슈머(Greensumer)’가 늘어나고 있다. 환경을 ‘생각하기’에서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필환경 흐름이 이어지면서 소비 할 때도 환경을 염두에 두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소비 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 성향이 환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와 맞물리면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친환경과 고효율을 장점으로 내세운 ‘필환경 가전’들이 일상 속 소소한 친환경 실천을 원하는 그린슈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  ‘지멘스 식기세척기’는 강력한 세척 기술로 설거지 시간을 줄이고, 물과 에너지를 모두 아낄 수 있어 만족도 높은 가심비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식기세척기 이용 시, 물을 틀어 놓고 직접 설거지할 때보다 물 소비량을 최대 5분의 1로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일 지멘스의 식기세척기는 물 절약에 탁월한 제품으로 단계 필터 자동 세척 시스템이 탑재돼 세척기 작동 중에도 필터를 세척하여 오염된 물을 여과, 재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식기 건조 효율 등급 은 A등급, 유럽 기준 에너지 효율 등급 A++등급을 받을 만큼 적은 물과 에너지로도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세척기 내부와 급배수 밸브의 누수를 감지하고 급수를 차단하는 아쿠아 스톱 기능도 적용됐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