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이사회 열고 차기 임원선거 일정 재구성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4-14 14:09:21
[Cook&Chef 조용수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직무대행 김임용)는 13일 소상공인연합회 회의실에서 긴급 임시 이사회를 열고 선거관리위원회 재구성 및 차기 회장 선출을 위한 정기총회 개최일 등을 확정했다. 이날 임시 이사회는 재적이사 35명 중 서면의결 포함 20여명이 참석, 성원을 이룬 가운데, 2020년도 사업결산 및 2021년도 사업예산 등을 원안 통과시킨데 이어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5월 20일 구로동 엘 컨벤션에서 차기 임원 선출을 위한 정기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앞서 법원은 소상공인연합회 일부 임원이 낸 개최금지가처분을 인용하여 4월 8일로 예정되었던 정기총회가 취소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소상공인연합회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선거 일정 등을 새롭게 재구성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김임용 회장 직무대행은 “3월 22일 법원의 판단으로 복귀한 전 회장의 임기가 관계부처 등 여러 의견을 종합한 결과, 이미 3월 29일 종료된 것으로 확인되었기 때문에 정관에 따라 수석부회장인 제가 직무대행을 맡아 이사회 의장직을 수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하고 “4월 8일로 예정되었던 정기총회가 법원의 결정으로 취소되었으나 오늘 이사회가 성원을 이뤄 회장을 비롯한 차기 임원 선거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 대행은 “선거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해 소상공인연합회 내부의 혼란을 극복하고 흔들림 없이 소상공인 권익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임시이사회에서는 유기준 한국주유소협회 회장, 이기재 한국펫산업소매협회 회장, 송치영 한국공구철물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최영균 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 회장, 김선희 한국이용사회중앙회 회장이 선거관리위원으로 선임됐으며, 향후 임원 선거 공고 및 후보 등록, 선거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