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News / 테이스티나인> ‘셰프 간편식’ 현대H몰 라이브커머스 진행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3-19 13:19:43

- 최현석 셰프, 남도예담 등 유명 셰프 및 맛집 협업 통해 레스토랑 간편식 레디밀로 선보여
- 레디밀, 밀키트보다 간편하고 냉동 식품보다 신선한 차세대 간편식으로 MZ세대 인기

[Cook&Chef 조용수 기자]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테이스티나인(대표 홍주열)이 현대H몰(Hmall)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스타 쉐프의 비법이 담긴 레디밀을 판매한다. 테이스티나인은 채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사고파는 스트리밍 형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밀키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레디밀(Ready-meal)’을 소개한다.

테이스티나인 콜라보레이션 회차는 현대디큐브시티점이 처음 진행하는 식품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테이스티나인은 밀키트보다 편리한 레디밀을 주력상품으로 선보이며 가파르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현대디큐브시티점의 첫 식품 라이브커머스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번 방송에선 ‘쵸이닷’ 양식 레스토랑 최현석 오너 셰프, 전국 3대 떡갈비 맛집 ‘남도 예담’ 등과 협업, 스타 쉐프와 로컬 맛집의 비법을 고스란히 담은 레스토랑 간편식(RMR)이 레디밀로 선보여 진다. 레디밀은 5~10분 내외로 최소한의 조리 과정을 거쳐 먹는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재료 손질과 조리 과정이 없어 밀키트보다 간편하되 다양성과 신선도 측면에서 1세대 냉동 식품과는 구별돼 차세대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테이스티나인은 방송에서 레디잇 매콤 페파로니 피자, 레디잇 매콤쉬림프 로제 파스타 등 양식 메뉴부터 탐나는 밥상 비빔밥 세트, 탐나는 밥상 만능 전골 세트, 신신고깃간 남도예담 한우떡갈비 등 한식과 로컬 맛집 메뉴, 쉐프와 협업한 신신고깃간 LA갈비, 부처스나인 채끝 스테이크, 부처스나인 메로 스테이크 및 레디잇 버섯소불고기 탐나는 밥상 오색 동부묵무침 등을 포함해 29종을 소개한다.

방송은 20일 20시에 시작하며, 약 1시간 동안 기존 판매 가격보다 7%~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일부 묶음 상품 구매 시 추가제품 및 상품권 선착순 제공 등 다양한 할인 및 추가 증정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테이스티나인 홍주열 대표는 “건강한 집밥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로 밀키트에서 한층 더 진화된 테이스티나인의 ‘레디밀’이 주부는 물론 1인가구와 2030 청년층에게도 인기몰이 중”이라며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형식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편의를 제공하고 MZ세대와의 접점을 늘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테이스티나인은 기획-생산-유통 전 프로세스를 모두 소화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가정간편식(HMR)기업이다. 자체 스마트팩토리가 있어 제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약 4주밖에 걸리지 않아 트렌디한 제품을 다수 출시해오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