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러시아 · CIS 고려인 청년 대상 직업 연수 실시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6-01-08 11:35:55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에서 선발된 참가자들은 한식 조리, 제과제빵, 식음료 서비스 등에서 총 120여시간의 실습을 하고, 이와 더불어 80여시간의 온 · 오프라인 한국어 교육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진행 한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호텔교육 특성화 기관으로서 다년간 축적해 온 실무 교육 노하우와 산업 연계 인프라를 바탕으로, 단순 기술 습득을 넘어 국내 호텔·외식·관광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실제 호텔 현장에서 요구되는 서비스 마인드와 직무 수행 능력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연수생들의 현장 활용도를 높일 방침이다.
또한 입교식에 참석한 재외동포청 이규현 아주러시아동포과장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은 호텔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교육기관으로 연수생들이 목표한 바를 충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동포청이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과 함께 지원하겠다.”며 “이번 연수가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되어, 거주국에 돌아가서도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수 기관인 호텔학교 한호전은 호텔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명성을 바탕으로, 호텔 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리, 제과제빵, 호텔관광 분야를 중심으로 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청년들의 현장 대응 역량과 직무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