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닭가슴살의 무한변신, 식단관리 열풍, 골라먹는 닭가슴살 큐브 인기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8-21 11:31:43

- 체중을 줄이고 근육을 키우기 위해 단백질 섭취
- 간편한 닭가슴살 스테이크나 닭가슴살 큐브, 삶은 달걀 등으로

[Cook&Chef 조용수 기자] 단백질 챙겨 먹기 어렵단 말은 이제 옛말이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직장인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을 보충할 수 있는 각종 간편식 제품이 시장에 여럿 등장한 영향이다. 쿠키부터 아이스크림, 빵까지 당은 줄이고 단백질 함량을 높여 건강 간식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헬스인의 영원한 친구”라 불릴 정도로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은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한 스타 제품이 연이어 탄생하며 그야말로 무한 변신의 시대를 맞았다.

가장 눈에 띄게 변한 건 닭가슴살의 보관법과 형태이다. 불과 4~5년 전까지만 해도 직접 생 닭가슴살 구매해 삶거나 구워 조리해야 했다면, 이제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보관과 섭취가 간편한 닭가슴살 볼, 닭가슴살 소세지, 닭가슴살 큐브,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이 출시되어 섭취 및 보관이 용이해졌다.

최근에는 코로나 확산세로 헬스장 등의 실내체육시설 운영이 제한되며 활동량이 줄어 급하게 찐 살을 감량하고자 하는 일명 ‘급찐급빠’ 다이어터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바디프로필의 유행으로 근육을 키우고자 하는 헬스인들도 늘게 되어, 식단 관리 및 닭가슴살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식단 관리용 닭가슴살을 판매하는 브랜드 중에서 올해 하반기에 새로 떠오른 인기 브랜드는 간편식 플랫폼 윙잇의 PB(자체브랜드) ‘랠리’이다. 총 13종의 랠리 닭가슴살 제품은 출시 100일 만에 50만 팩이 판매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그중 랠리의 ‘닭가슴살볼 4종’은 국내산 닭가슴살이 85% 함유되어 시중 10개 사 제품 평균 함량인 70%보다 15% 이상 높아 효과적인 근육 증량을 원하는 헬스인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다. 또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오리지널, 땡초, 마늘, 깻잎으로 구성된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네 가지 맛 구성으로 급찐급빠 목적의 식단 관리를 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랠리의 마케팅 담당자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닭가슴살 큐브,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더 다양한 랠리의 식단 관리 닭가슴살 제품을 통해 즐겁게 지속할 수 있는 식단 관리를 제안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