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ESG 경영 실천 일환 대한민국 최초 ‘음식 폐기물 최대 감소 인증’ 취득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8-30 10:53:34
올해 1월부터 글로벌 지속 가능 컨설팅 기업인 라이트 블루(Light Blue)와 협업하여 ‘The PLEDGE™ on Food Waste’ 인증을 준비했다. 유엔의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인 2, 12 및 13번을 준수하며 음식 폐기물이 매립지로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The PLEDGE™ on Food Waste’의 컨설팅을 받아 직원들의 적극 동참을 이끌어내고, 수치화된 폐기물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해당 인증을 성공적으로 이끈 손익선 총주방장은 “매주 음식 폐기물 관련 리포트를 작성하고 확인하며 폐기물이 지속적으로 감소됨을 수치적으로 확인했을 때 많은 보람을 느꼈고, 함께 동참해 준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환경과 경제적인 발전, 푸드뱅크를 통한 취약계층 지원까지 적극적으로 이루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음식 폐기물 절감 이외에도 직원 대상의 잔반 남기지 않기 캠페인, 유통기한을 고려한 소비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ESG 경영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