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식음료경영계열 최고의 호텔 바리스타 및 소믈리에 식음료전문가 양성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03-03 09:20:43

- 현장 경험이 풍부한 경력을 쌓은 전문가 교수진들로 구성
-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

[Cook&Chef=마종수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실용학교(이하 한호전)가 호텔경영식음료계열이 학생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커피부터 와인, 칵테일, 전통주 등 호텔 식음료 산업의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는 한호전 호텔식음료경영계열은 오랜 시간 현장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호텔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런 실무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다져진 내공으로 국내 및 국제 대회에 출전하여 수상 경력을 쌓아 가고 있다.

또한, 바리스타 자격증, 소믈리에 자격증 등 식음료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실질적인 스펙업을 통해 취업률을 강화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될 만큼 바리스타대학교 한호전은 국내 최대의 실습시설을 갖춘 적합한 환경에서의 실습위주의 수업에 학생들은 매우 만족해하고 있다.

 

한호전 바리스타과에서는 로스팅, 커핑, 브루잉, 라떼아트, 창작메뉴, 매장운영, 커피머신 케어 등 심화과정을 포함한 7대 영역으로 나누어 바리스타의 전문가를 양성하며, 와인소믈리에학과는 와인의 기초부터 와인 테이스팅, 와인 실무 및 서비스, 양조 등 소믈리에로서 갖춰야 할 전문역량을 강화한다. 바리스타대학교 한호전은 로스팅·추출 실습실, 커피출출 실습실, 에스프레소 머신 실습실, 카페 메뉴 실습실, 칵테일 실습실, 와인소믈리에 실습실, 카페경영 실습실 등을 별도로 구비하고 있어 바리스타 및 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의 수업에 전문성을 확대하고 차후 취업 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에 초점을 맞춰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호전은 바리스타학교로서 매년 국내 특급호텔부터 레스토랑 및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등 400여 개의 산학협력체와 함께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식음료 분야 및 호텔 내 F&B 산업 전체에 걸친 현장 맞춤형 전문가 육성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 전문가 교수진, 최고의 실습시설 이외에도 학생들만을 위해 자체적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바리스타과 및 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이 학교에서 면접을 보고 취업 할 수 있도록 취업의 활로를 펼치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취업코칭, 자소서 작성교육, 1,2차 모의면접, 이미지 메이킹, 면접 메이크업 등 취업 지원과 관련된 특강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크다.

한호전 바리스타과 관계자는 ‘한호전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학생들의 취업률이 상당히 높다고 전했다. 실제로 현장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실무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매우 빠른 적응력과 실력을 갖추고 있어 업계에서도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학생들을 매우 선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 바리스타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