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과, 8월 예비 수험생들을 위한 ‘미리보기 체험학습’ 진행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7-15 08:39:53

[Cook&Chef=마종수 기자]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과로 희망하는 학생들이 요리학교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진로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학교를 알아보고 체험학습을 해보려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호텔외힉조리분야 특성화 요리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호텔조리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대학 관심 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8월에 진행한다.

이번 진행되는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학과 대학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 고등학생과 예비신입생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선착순으로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스타셰프인 이연복, 정호영 교수의 시연을 시작으로 직접 만드는 실습 체험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요리학교 진학을 위해 중요한 것은 직접 만들어보고 자신의 흥미와 직업가치가 맞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며 체험학습 후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과 교수인 이연복, 정호영 교수와 간담회 시간을 마련해 요리분야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호텔조리과 체험뿐 아니라 제과제빵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카지노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등 다양한 체험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한호전의 호텔조리과로는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학과, 2년제 스시조리학과가 있으며 요리학교로는 최초로 일식 스시다이가 있는 스시조리과정을 개설하여 호텔조리과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호텔조리과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과 동시에 현장전문교수진 지도 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으로 나눠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매년 재단에서 운영중인 엠블던 호텔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해 각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면접 1:1 스카웃 시스템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 또한 운영하고 있는데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조리과는 2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하고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제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한호전 홈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