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그랜드 하얏트 호텔 현장 견학 및 참관 교육 진행

안정미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12-10 08:15:13

[Cook&Chef = 안정미 기자] 현장 실무 중심 대한민국 오리지널 정통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의 현장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국내 대표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현장 견학 및 참관 교육을 진행하며 미래 호텔리어 양성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을 한층 강화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실제 글로벌 호텔 체계를 직접 경험하고, 서비스 오퍼레이션의 흐름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 과정이다. 학생들은 호텔 전문 인력의 안내를 통해 객실 부서(Rooms Division), 식음료 부서(F&B), 하우스키핑, 프런트 오피스 등 주요 운영 파트를 직접 둘러보고 참관 교육까지 진행하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 학습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재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이론과 정보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직접 보니 이해도가 훨씬 높아졌다”라며 “특히 글로벌 브랜드 호텔의 서비스 기준과 운영 방식은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호텔학교 한호전 한 관계자는 “이번 현장 견학은 학생들이 글로벌 호텔리어로 성장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실무 감각을 키우기 위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의 호텔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학생들이 생생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호텔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 교육으로 호텔관광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 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 서비스 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 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최초 K-호텔리어 양성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 평가에서 BEST10 인증 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다.

한호전은 입학사정관제도를 통해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으로 신입생 선발이 이루어지는 학교이다. 모든 학과에서 면접 심사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입시 시험 과정에서 성적으로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으며 공정하고 고른 기회를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학생들이 진학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격증 우수자, 성적 우수자 등 다양한 장학금도 지원된다.

한호전에서는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와 2년제 호텔경영과, 호텔식음료경영과, 호텔카지노딜러과, 호텔조리과, 호텔일식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베이커리&디저트공예과 등 특급 호텔에서 일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한 여러 학과가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학과는 실제 호텔에서 실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많은 대학에서 수시 원서를 모집하고 있는 요즈음 한호전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2026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가 이루어지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