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 조리산업 발전의 소통의 장 ‘2025년 하계 학술세미나’ 성료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07-04 04:16:03
- 개막식부터 폐회까지 ‘전문성과 소통’으로 채워진 행사
차원 이사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한국조리박물관 최수근 관장과 ㈜에프앤에스식품 성수경 대표의 축사와 대한민국 1호 명장인 한춘섭 고문의 격려사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기라성 같은 선배들이 신입 기능장들에게 뱃지 수여하는 세레머니와 공로가 큰 14명의 회원에게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상식으로 협회의 연대감을 다졌다.
이어진 학술세미나에서는 ㈜에프앤에스식품의 ‘현대적 소스 제조방법과 생산과정’과 김윤경 기능장의 ‘바른 먹거리를 위한 축산 인식 개선’을 비롯해 권혁만 기술사의 ‘맛의 기술과 소스 개발 방법론’ 등 실무 중심의 강연이 이어지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 다음날인 29일에는 김언정 제이즈리빙 대표의 ‘5년 어려지는 저속노화 식단의 실제’에 대한 건강한 식생활 강연과 함께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한국조리박물관과 (주)HK 공장 투어를 통해 조리문화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기능장들은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함께 고민을 나누고 산업의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차원 이사장은 “조리기능장 간 유대 강화, 산업 미래 이끄는 지혜의 시간이 가질 수 있어 보람이었고,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조리기능장들이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는 앞으로도 조리인의 전문성 강화와 식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