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 Note / Spring has come !! : 봄은 노랑이고, 노랑은 희망이다!!

조용수

cooknchefnews@naver.com | 2018-03-08 23:41:03

태양의 색이기도 한 노랑은 어떤 난관에도 굴하지 않는 긍정의 힘을 상징하고 있으며 밝음과 따스함. 즐거움과 유쾌함 그리고 행동력을 뜻하는 노랑은 생동하는 색깔로 봄을 상징하는 단골색상이다. 눈의 시선을 가두고 개성이 강해 눈길을 끄는데 제격인데다 희망을 상징하는 색상이기 때문이다.  

Leader's Note  

 

봄은 노랑이고, 노랑은 희망이다!!
Spring has come !! 

 

온 천지를 노랗게 물들이는 계절이 다가왔다.
희망을 상징하는 노란색의 봄은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올까??
쿵짝짝 쿵짝짝 .....
경쾌하면서도 우아한 봄의 전령은 왈츠의 선율과 더불어 우리에게 4분의3 박자로 찾아온다. 

4분의3 박자
왈츠는 강/ 약/ 약 3박자의 춤곡으로 독일어로 ‘파도치듯 떠오르고 내려간다’에서 'waltz'의 어원이 유래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유명한 작곡가로는 쇼팽, 차이코프스키, 요한 스트라우스 부자(父子)가 있는데, 그 중 ‘봄의 소리’로 잘 알려진 요한 스트라우스 2세가 ‘왈츠의 왕’으로 불린다.
‘왈츠의 아버지’라 일컬어지는 요한 스트라우스 1세는 같은 이름을 사용한 아들의 재능을 질투한 나머지 요한 스트라우스 2세가 음악가가 되는 것을 극구 반대했다고 한다. 당시 지역신문에 ‘스트라우스 대 스트라우스’라는 기사가 실릴 정도로 부자는 서로 라이벌 관계였다.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왈츠 역시 아버지의 음악을 이어받으면서도, 음악을 위해 아버지와 의절할 수밖에 없었던 아이러니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매서운 눈보라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서리꽃처럼.


4분의3 주기
주식의 파동 주기는 3에 가깝다고 한다. 하나의 호재가 뜨면 처음 그 정보를 얻은 소수의 투자자들이 사고, 다음날 정보가 퍼지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고, 한발 늦게 정보를 입수하거나 망설이던 투자자들이 3일째 마지막으로 사게 된다. 산 사람은 다 산 4일째는 주가가 하양곡선을 그리는 게 보통. 하락 시에도 4일째 반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기의 박자는 one/ two/ three/ one인 셈이다.


4분의3 각도
카메라가 피사체의 정면과 측면 사이에 위치하여 촬영한 각도. 피사체 얼굴의 75% 정도가 정면 쪽으로 보이게 되므로 정면각일 때에 비해 입체감이 돋보인다.


4분의3 스윙
날씨가 쌀쌀할 때 골프를 치면 평소만큼 실력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에 파워보다는 정확성에 중점을 두는 게 좋다. 스윙은 4분의3 정도만 한다. 땅이 굳어 있어 평소보다 많이 구르기 때문에 4분의3 스윙만으로도 평소 거리를 낼 수 있다.

 

이처럼 생활에서 모든 것들이 4분의 3이 안성맞춤인 것처럼 착착 맞아 떨어진다. 그리고 나머지 4분의 1은 여유로움을 갖고 기다리는 자의 몫이다. 겨우내 새 봄을 기다리는 예비신부처럼. 금빛 삼월의 햇살을 받으며 터뜨릴 산수유와 개나리의 꽃망울에서 노란 희망의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육십의 초반 앞에 선 어느 봄날의 아침 앞에서......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