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가리비 음식전문점 지정 / 고성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18-10-22 22:49:03

- 계림새우나라, 일번수산왕새우, 굴이랑새우랑, 본토대가, 삼산면 삼산정, 하이면 가든개미집
- 가리비 파스타, 가리비 짬뽕 등 가리비를 이용한 퓨전 메뉴 등도 개발할 계획

경남 고성군은 제2회 가리비 수산물 축제 개최를 맞아 가리비 소비 활성화와 고성 수산물 홍보를 위해 가리비 음식 전문점 6개소를 지정했다고 밝혔다.

writer _마종수 기자

Local Food News / 고성군

 

가리비찜, 가리비장, 가리비 해물탕, 가리비 삼합

가리비 음식 전문점   
 

 

1차로 지정된 가리비 음식 전문점은 가리비찜, 가리비장, 가리비 해물탕, 가리비 삼합 등을 판매하는 곳으로 고성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우선 발굴했다. 이번에 지정된 음식점은 고성읍 계림새우나라, 일번수산왕새우, 굴이랑새우랑, 본토대가, 삼산면 삼산정, 하이면 가든개미집이다. 군은 지역 내 70어가 총 150㏊ 면적의 가리비양식장에서 연간 6천 톤(240억 원)을 생산하고 있으나 가리비를 맛볼 수 있는 전문음식점이 없어 지역 소득과 연계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가리비 음식 음식점을 지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가리비 전문점 지정을 시작으로 가리비 파스타, 가리비 짬뽕 등 가리비를 이용한 퓨전 메뉴 등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가리비 음식의 다양화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가리비가 생산되지 않는 시기의 소비에 대비해 자숙 및 냉동 등의 상품 가공화 추진을 위해 관내 수산물가공업체와 지원 여부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Cook&Chef 마종수 기자]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